밖에서 버스나 지하철 시간이 끊겨서 집으로 돌아올때나 술자리후 택시를 잡아하는 경우가 자주 생기곤 합니다. 이럴때 카카오택시 예약 사용법을 익히면 정말 빠르고 편리하게 택시를 부를수가 있는데 쉽게 말하면 카카오 콜택시 기능 이라서 자주 애용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냥 택시 잡아서 카드 결제 하는 것도 좋지만 카카오 택시 예약 어플 이용하시면 보다 간편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일단 하셔야할 것은 안드로이드 유저 분들은 플레이 스토어로 들어가시고 아이폰 유저들은 앱 스토어로 들어 가셔야 합니다. 그러고나서 검색창에 카카오 택시라고 입력하시고 검색을 하시기 바랍니다. 그후에 카카오T (콜택시 대리운전 주차 내비 카풀 바이크) 어플을 확인하실수 있는데 눌러서 바로 설치를 해줍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려면 핸드폰 인증이 필요한데 입력 사항들을 순서대로 입력하시고 나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하시면 바로 메인화면으로 넘어가서 사용하실수가 있습니다. 비단 카카오 택시 뿐만이 아니라 블랙 택시 바이크 대리 주차 카풀 내비 셔틀 등 여러가지 메뉴를 선택하셔서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사용법은 택시 아이콘을 누르고 들어가시면 현재 본인의 위치를 확인하실수가 있으며 현재 위치에서 어디로 갈지 도착지를 선택하실수 있습니다. 주소를 검색해서 누르시면 출발지와 도착지가 맵상에 표시되고 대략적인 예상 시간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호출할 택시 현황을 체크할수 있습니
콜택시 호출 옵션은 스마트호출과 일반 블루로 크게 나누어져 있는데 급하게 이동할 일이 있다면 스마트 호출로 하게되면 배차율이 높아지기때문에 더 빠르게 콜택시를 부를수 있습니다. 단, 다른 가격보다 1000원이 더 비싸다는 점은 참고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빠르게 바로 이용하시려면 미리서 자동결제가 될수 있도록 카드등록을 해두시는 것이 이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보통은 스마트폰 연동된 카카오 뱅크 또는 다른 카드를 간편하게 등록하실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 예약 어플을 이용하기전에 미리서 해두셔야 막상 이용할때 빠르게 등록해둔 카드로 이용하실수 있습니다. 카드 등록만 해두시면 바로 결제 진행해서 카카오택시 예약 호출을 할수가 있고 카드 자동결제로 진행이 되니 매우 편리하게 사용하실수 있습니다.